본문 바로가기

ETC

[MiPlatform] Basic API

728x90

MiPlatform Basic API

Abs 입력된 정수 또는 실수의 절대값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Acos ArcCos값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AddDate 입력된 날자에 OffSet 으로 지정된 만큼의 날짜를 더하는 Basic API 입니다.
AddMonth 입력된 날자에 OffSet 으로 지정된 만큼의 달을 더하는 Basic API 입니다.
Array 지정된 크기의 배열을 생성하는 Basic API 입니다.
Asc 문장의 첫글자의 Char Code 값을 Return하는 Basic API 입니다.
Asin ArcSin 값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Atan ArcTan 값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Atan2 ArcTan값을 YValue 와 XValue 로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BinToText Binary Data를 Text 로 바꾸는 Basic API 입니다.
Bound 입력값 형태에 따라서 길이 또는 범위를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문자열의 길이, 배열의 크기, Binary Data의 크기등을 구합니다.
Ceil 입력된 실수에 올림을 하는 Basic API 입니다.
CharAt 문자열에서 nIndex 번째의 한글자를 얻어오는 Basic API 입니다.
Chr 숫자로 입력된 Char Code 값을 문자로 변환하는 Basic API 입니다.
Cos Cos 값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Currency 입력된 값을 Currency Variant 형으로 전환해주는 Basic API 입니다.
DateTime 주어진 Argument를 DateTime 형의 값으로 변환하여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Decode 입력된 값 또는 수식을 검사해 적당한 값을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Decode는 가변갯수 인자를 취하는 Method 로 2n+1 또는 2n (n>1)개의 인자갯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val 입력된 Expression을 수행한 결과를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Exp 자연대수 e의 지수를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ExponentFormat 실수를 지수표현법으로 표현하는 Basic API 입니다. 유효 자릿수를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된 유효 자릿수보다 작은 숫자는 반올림됩니다.
Floor 입력된 실수에 내림을 하는 Basic API 입니다.
Full2Half 전각 문자로 이루진 문자열을 반각문자로 바꾸는 Basic API 입니다.
GetDate System 으로부터 현재 설정된 시각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yyyyMMddhhmmss의 14자리 문자열로 값을 Return 합니다.
GetDay 입력된 날자로부터 요일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Greatest 입력된 값 들중에 가장 큰값을 되돌리는 Basic API 입니다. 인자의 개수가 제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Half2Full 반각 문자로 이루진 문자열을 전각문자로 바꾸는 Basic API 입니다.
Iif 첫 값의 True/False를 검사해 그 결과에 따라 두번째 또는 세번째 값을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IndexOf 문자열에서 주어진 부분 문자열의 위치를 찾는 Basic API 입니다.
IsAlnum 입력된 값이 Alphabet 또는 Number 인지 확인하는 Basic API 입니다.
IsAlpha 입력된 값이 Alphabet 인지 확인하는 Basic API 입니다.
IsDigit 입력된 값이 Number 인지 확인하는 Basic API 입니다.
IsINF Infinity 값 여부를 검사하는 Basic API 입니다.
IsLower 입력된 값이 소문자 Alphabet 인지 확인하는 Basic API 입니다.
IsSpace 입력된 값이 공백문자 인지 확인하는 Basic API 입니다.
IsUpper 입력된 값이 대문자 Alphabet 인지 확인하는 Basic API 입니다.
IsValid 입력된 Object 가 존재하는 Object 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Basic API 입니다.
IsValidObject 입력된 Object가 존재하는 Object 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Basic API 입니다.
LPad 문자열이 지정된 길이가 되도록 왼쪽을 채우는 Basic API 입니다.
LTrim 입력된 문자열의 왼쪽 공백을 제거하는 Basic API 입니다.
Least 입력된 값 들중에 가장 작은값을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인자의 개수가 제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Left 문자열의 왼쪽 부분을 지정한 길이만큼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Length 입력값 형태에 따라서 길이 또는 범위를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문자열의 길이, 배열의 크기, Binary Data의 크기등을 구합니다.
Lengthb 입력값 형태에 따라서 길이 또는 범위를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문자열의 길이, 배열의 크기, Binary Data의 크기등을 byte 단위로 구합니다.
Log 자연대수 e의 Log를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Lunar2Solar 음력으로 된 날짜를 양력으로 바꾸는 Basic API 입니다.
Lunar2SolarEx 음력으로 된 날짜를 양력으로 바꾸는 Basic API 입니다. 변환하고자 하는 음력이 윤달인지를 추가정보로 받아 처리해주는 Lunar2Solar Method의 확장 Method입니다.
Mid 입력된 문자열에서 가운데 부분을 주어진 길이만큼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Midb 입력된 문자열에서 가운데 부분을 주어진 Byte 만큼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NToken 입력된 문자열을 strDelimiter로 자른 결과 중 nIndex 번째 결과값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NumFormat 입력된 실수를 표현법으로 표현하는 Basic API 입니다.
NumFormatLoc 입력된 실수를 각 국가언어별 표현법으로 표현하는 Basic API 입니다. (* 320버전에서 추가된 Method 입니다)
Object 입력된 문자열을 이용해 현재위치에서 해당 Object를 검색하여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ParseCurrency 입력된 값을 Currency Variant 형으로 전환하여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ParseDateTime 입력된 값을 DateTime 형으로 전환하는 Basic API 입니다.
ParseFloat 입력된 값을 실수형으로 전환하는 Basic API 입니다.
ParseInt 입력된 값을 정수형으로 전환하는 Basic API 입니다.
Pos 문자열에서 주어진 부분 문자열의 위치를 검색하는 Basic API 입니다.
Pow dBase의 dExponent 제곱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Quote 입력된 문자열의 양쪽에 쌍따옴표를 붙여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RPad 문자열이 지정된 길이가 되도록 오른쪽을 채우는 Basic API 입니다.
RTrim 입력된 문자열의 오른쪽 공백을 제거하는 Basic API 입니다.
Random 일정한 정수 범위의 난수를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Replace 입력된 문자열의 일부분을 다른 문자열로 치환하는 Basic API 입니다.
Right 문자열의 오른쪽부분을 지정한 길이만큼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Round 입력된 실수를 반올림을 하여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Sin sin 값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Solar2Lunar 양력으로된 날자를 음력으로 바꾸는 Basic API 입니다.
Solar2LunarEx 양력으로된 날짜를 음력으로 바꾸는 Basic API 입니다. 변환하고자 하는 양력이 윤달인지를 추가결과로 반환해주는 Solar2Lunar Method의 확장 Method입니다.
Space 지정된 길이만큼 공백으로 채운 문자열을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Split 문자열을 지정한 형태로 Parsing 한 후 배열로 만드는 Basic API 입니다. Quotation, Escape 문자에 대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처리된 문자를 지울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Split2 입력된 문자열을 strDelimiter1과 strDelimiter2로 2 번 Parsing 한 2차원 배열을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Sqrt 입력값의 제곱근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StripNum 입력된 값에서 통화 단위와 자리수 표시를 위한 ',' 를 제거한 값으로 숫자를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SubStr 입력된 문자열에서 가운데 부분을 주어진 길이만큼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Tan Tan 값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TextToBin String 형의 Variant 변수를 특정 Encoding의 Ansi Charater set의 Binary 형 변수로 변환하는 API입니다. (*320 버전에서 추가된 Method 입니다.)
Time 현재 시각일자를 Integer 형태로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현재 시각은 System time (GMT+0) 입니다.
Timem 현재 시각일자를 Millisecond 단위까지 Integer 형태로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현재 시각은 System time (GMT+0) 입니다.
ToFloat 입력된 값을 실수형으로 전환하는 Basic API 입니다.
ToInteger 입력된 값을 정수형으로 전환하는 Basic API 입니다.
ToLower 문자열에 있는 모든 영어를 소문자로 바꾸는 Basic API 입니다.
ToLowerCase 문자열에 있는 모든 영어를 소문자로 바꾸는 Basic API 입니다.
ToNumber 입력된 값을 실수형으로 전환하는 Basic API 입니다.
ToString Variant 값을 문자열로 변환하여 Return 하는 Basic API 입니다.
ToUpper 문자열에 있는 모든 영어를 대문자로 바꾸는 Basic API 입니다.
ToUpperCase 문자열에 있는 모든 영어를 대문자로 바꾸는 Basic API 입니다.
Today 현재 일자를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Trim 입력된 문자열의 좌우측 공백을 제거한 문자열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Truncate 입력된 실수에 버림을 하는 Basic API 입니다.
Type 입력된 Variable의 형태 이름을 구하는 Basic API 입니다.
UnQuote 입력된 문자열의 양쪽의 따옴표를 제거하는 Basic API 입니다.
UrlDecode 입력된 문자열을 URL에 사용할 수 있는 형태에서 실제 문자열로 Decode 하는 Basic API 입니다.
UrlEncode 입력된 문자열을 URL에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encode 하는 Basic API 입니다. 영숫자 및 "$", "_", ".", "!", "*", "'", "(", ")" 을 제외한 모든 문자를 %HH (H는 16진수 문자)의 형태로 변경합니다.
WorkDate 가장 최근에 일한 날자를 구하는 Method 입니다. 일요일과 한국의 공휴일을 제외한 날중에서 가장 가까운 날자를 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