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ry

SKT-갤럭시s2의 NFC 기능으로 T-Money 사용하는데..

728x90
갤럭시s2에서 T-Money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NFC를 지원하는 USIM칩을 구매해야 합니다.

NFC USIM



저는 갤럭시s2를 사는데 어떤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고 산 게 아니라

단순히 기존에 쓰던 통신사 상태가 안 좋아서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려 했고, 겸사 겸사 해서 최신폰으로 바꿨습니다.

그래서 갤럭시s2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모르고 샀지요. DMB 기능이 있는지도 몰랐었으니까 말 다 했죠 뭐- _-a

아무튼 그냥 그렇게 샀고, 나중에 알고보니 NFC 기능이 있더랍니다.

그래서 편한 기능이니까 써보려고 했죠. 하지만 그렇지 못 했던 이유가 NFC USIM칩이 아니라서 안 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만원 정도의 돈을 주고 대리점에서 NFC USIM칩을 샀습니다.

갤럭시s2를 구매할 때 NFC USIM칩으로 줬다면 굳이 대리점까지 또 찾아가서 USIM칩을 살 필요가 없었을 텐데- _-


뭐. 아무튼 T-Money를 충전해서 사용 해보고 있습니다.

기존에 신용카드로 교통카드를 사용하던 저에게서 느껴지는 장점은 지갑을 꺼낼 필요가 없다! 가 있네요.

그리고 느껴지는 단점은 충전을 수시로 해야한다는 거네요.
( 신용카드처럼 쓴 만큼 핸드폰 요금으로 나올 줄 알았습니다.. )

그리고 더 싫은 건 오프라인 충전, 그러니까 편의점이나 키오스크를 이용한 충전을 해야 충전 수수료가 없다는 것입니다.

신용카드나 핸드폰 요금으로 나오게 하는 충전 방법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T Money 정액제 요금표

하나 SK카드를 이용한 모바일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정액제도 무료가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현재까지는 방법이 없는 것 같네요.

신용카드로 교통카드를 사용하던 저에게는 충전 수수료가 붙는 다는 걸 이해 못하겠네요.


아무튼.. 시간을 두고 더 써보려고 합니다. USIM칩 산 돈이 아까워서리ㅠㅠ


PS. 단점 하나 더.. 바보 같이 생각을 못했던 건데.. 핸드폰 배터리 다 나가서 핸드폰이 꺼지면 T-Money 기능도 꺼지는......

반응형